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마피아카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 계정을 소유한 자이며, 제 4조 4항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입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회원 계정’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설정한 고유 식별 기호를 의미합니다. 다만, 회원의 계정이 사용 가능한 이메일 형식으로 연동되지 않았거나 회원 본인의 신원을 확인을 할 수 없는 전화번호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의 귀책사유가 됩니다.
4. ‘서비스’는 회원이 온/오프라인 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회사가 회원 간에 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일체의 상품 및 행위를 의미합니다.
제 3조 효력의 발생
①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 사이트 및 앱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신청 취소 또는 계정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회원 가입
① 이용 고객은 약관 상 동의가 완료된 이후 회원으로 인정됩니다.
②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에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입 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회원 개별 대상으로 서비스의 범위 또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가입 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신상과 관련된 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있는 경우
2. 가입자가 회사의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3.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자
4.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회사 서비스에 가입 하고자 하는 자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 5조 서비스의 범위
① 회원은 회사로부터 일부 온라인 서비스에 한하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에 있어선 별도의 결제과정을 거쳐 결제하도록 합니다.
1. 오프라인 프로그램 참여
2. 추가 기능과 기타 부가 서비스 이용
③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책임 범위는 회원 간 오프라인 프로그램 제공 까지입니다. 다만, 회원간 소통 및 접촉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간 연결이 된 뒤에도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약관 혹은 법령상의 제한을 위반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위하여 고객문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문의 혹은 앱 내 각종 신고기능으로 신고가 접수되고 신고된 이용자의 행위가 서비스의 질서를 어지럽혔거나, 추후 어지럽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제한, 이용 영구불능조치, 법적책임 추궁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서비스는 특정공휴일을 제외하고 상시제공으로 하되, 회원의 접속 폭주 또는 기타 회사 사정에 의해 지연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성과 기능, 디자인 등은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선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세부적인 변경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중단사유․보상조건 등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적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7조 결제, 환불 및 결제 취소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집니다.
②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중복으로 이루어진 경우
3. 서비스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5. 예약일로부터 3일이 초과되어 남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한 경우
6.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함께 예약한 상대 회원이 예약을 취소하거나 상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중단/취소된 경우
④ 오프라인 프로그램의 참여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또한 귀책사유가 있다고 보며,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영구불능 및 제한, 경우에 따라 형사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매니저가 현장에서 회원의 신분을 증명 수 있는 수단의 확인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2. 현장에서 타회원에게 피해가 될 수 있는 언행을 하거나 그러한 소지를 만드는 경우
3. 정해진 프로그램 진행을 따르지 않거나 중도이탈, 돌발 행위로 인해 정상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어렵게 만드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상호간의 안전보장 및 프로그램의 취지와 부합하여 원활한 진행을 위한 매니저의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⑤ 환불 및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이미 정상 참여한 경우 어떠한 이유로도 환불, 반환이 되지 않습니다.
3. 기타 회사는 회원이 환불 요청 사유가 합당하다고 판단했을 때,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경우 회원에게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회원에게 상세히 설명한 후 회원에게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5. 위의 3호, 4호에 해당하는 경우 등 회사의 정책 상 환불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위한 일정한 절차 및 환불 입금 계좌번호 등의 금융정보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 한해 환불이 가능하며, 회원은 환불 요청시 이러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약관과 서비스 및 회사 정책을 위반함으로 인해 이용정지 또는 강제이용중단 조치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회원의 자진 탈퇴 또는 서비스 이용 중단 신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유료 부가서비스 이용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⑧ 신원 인증과정에서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 판명될 경우 강제 이용 중지 또는 영구 이용 중지 조치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므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⑨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⑩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여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⑪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하지 않습니다.
1.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이미 정상 참여한 경우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경우
3. 기타 회원이 직접 유료 결제하지 않은 경우
4. 아이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소멸된 경우
5. 회원이 이용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정지 및 강제탈퇴 되는 경우
6. 예약일로부터 3일이 초과 되어 남지 않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한 경우
7. 예약일로부터 3일이 초과 되어 남지 않은 시점에 예약변경을 완료하지 못하고 예약을 취소하게 되는 경우
8. 예약일자에 오프라인 현장에 지각 또는 미참여 한 경우
9. 오프라인 프로그램 참여 전/후 또는 참여중 귀책사유가 회원 본인에게 있어 프로그램이 중단/취소된 경우
⑬ 환불 과정에서 금융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결제금액의 10%를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⑭ 신용카드로 결제한 예약 내역은 취소 즉시 자동으로 카드 승인취소 처리됩니다. 단, 카드사에서의 승인취소 확인은 카드사와 VAN사와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주문 취소일로부터 3~5일(영업일기준)후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통장으로 환불되기까지 최대 5일(영업일기준)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환불기간은 카드사별로 상이하므로,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정책 혹은 법령을 위반하는 이용자들을 강제 이용 중단 조치하거나 혹은 관계 법령에 따라 법적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가집니다.
⑤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당 매칭 이용자 외에는 제3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신청 시 신청자에게 서비스 신뢰도를 유지하고 다수의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문의를 운영하며, 신청자(이용자)의 정보가 1)기재한 사항과 상이함이 의심되는 경우, 2) 가입기준에 부합(법률혼, 사실혼 상태 또는 이성교제 상대 있음 등) 하지 않음이 의심되는 사안에 대하여 타 이용자 또는 신청자로부터 제보받거나 운영자가 발견한 경우, 이를 확인하고 제재하기 위한 절차와 법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의 조치를 다합니다.
제 9조 사용후기의 작성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사용 또는 경험 후 의견(이하 “사용후기”)을 작성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후기는 실제 사용한 회원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이 자신이 사용한 서비스에 대한 사용후기를 게시하였다가 삭제한 경우에는, 동일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지 않는 한 재차 사용후기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2. 전항의 사용후기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등은 전적으로 평가당사자인 각 회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사용후기, 평가, 사진 등을 포함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작성한 사용후기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령에 위반되거나 그러한 가능성이 있어(저작권법 등 지식재산권 침해의 경우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이를 이유로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은 해당 사용후기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아니하며 관련된 법적 책임에서 면책됩니다.
4. 회원이 작성한 사용후기가 다음 각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30일 이내의 범위에서 블라인드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관련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고 그 대가로 사용후기나 만족도 평가가 이루어진 경우
(2) 사용후기와 만족도 평가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거나 이용한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경우
(3)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권리(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명예, 신용 등)을 침해하는 경우
(4)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5) 범죄행위에 이용되거나 직, 간접적으로 연관된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 또는 정상적 운영에 방해를 주는 악성코드, 데이터, 바이러스 등을 포함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경우
(8) 본인과의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수단을 공개하는 등 정상적인 절차가 아닌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함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제 9조의 2 사용후기의 이용 등
1. 회사는 사용후기 작성 당시 당해 회원이 명시적인 반대의 의사를 통보하지 않는 한 게시, 전달, 공유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후기를 무상으로 사용(사이트 등에 대한 복제, 배포, 전시 등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에 따른 사용방법을 포함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전항의 경우 회원은 명시적인 반대의 의사를 통보하지 않는 한 회사로 하여금 사용 목적에 따라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용후기를 일부 수정,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용후기들을 해당 이용 서비스 페이지와 별도의 페이지로 편집하여 게시하는 경우를 포함함)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3. 본조 제1항,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자신이 작성한 본조의 사용후기 및 편집물에 대한 삭제, 블라인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자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사이트 등을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접근하여 서비스 혹은 서비스 내 데이터를 이용/활용한 행위
5. 게시물 작성 시, 비회원 이용자의 정보를 당사자의 동의 없이 게재하는 행위
6.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7.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8. 회사의 결제 서비스 이용을 통해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의 정상적인 절차가 아닌 프로필 또는 게시글, 댓글 등의 영역에 개인의 연락처(휴대폰 번호, E-mail, 블로그, SNS 등)를 기재하거나 이를 유도하여 부당하게 본인과의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수단을 공개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
9.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나 신용을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동영상, 음성 등 사이트에 공개, 게시 또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13.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4. 회사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타인의 계좌번호,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허락 없이 이용하는 행위
15.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광고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행위
16.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링크 포함)하는 행위
17.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로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19. 스토킹, 욕설,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2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 유포하는 행위
21.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22. 특정 재화 또는 서비스를 실제 구매 또는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구매 또는 사용한 듯한 외관을 보이면서 회사의 사이트나 기타 매체를 통해 통상의 비판범위를 초과하여 관련 재화/서비스의 품질을 폄하하거나 회사를 비난하는 행위
23. 회원의 의무 불이행
24.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 및 회사 방침(사이트 공지사항 포함)에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기재한 학력, 재산 등 기타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서비스 제공 이후에 회원간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이용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5.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는 본인이 생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탈퇴하기 전 본인의 게시물을 스스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제 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무단복제 등을 통하여 복제됨으로써 해당 게시물이 삭제되지 않고 재 게시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구체적인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② 거래 또는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알려주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④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13조 계약의 종료
① 회원의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 본 서비스의 계약은 종료됩니다.
②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에서 정한 사항 및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사전 고지 없이 강제 탈퇴 및 영구 이용 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지속적인 계약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임의적으로 계정 중지 및 해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회원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제공했던 프로필 정보를 삭제 합니다. 단,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계약 해지 전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 등을 스스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면책조항
본 서비스(모든 게시물 및 오프라인 서비스를 포함 함)에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전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 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함)가 없음을 명시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정신적, 물질적 손해 등의 피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부터 야기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가입 시 직업이나 학력 인증 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서류를 관리자가 직접 확인함으로써 가입 자격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러나 이용자가 타인의 계정을 도용한 경우, 또는 퇴사한 전 직장의 정보로 인한 경우 혹은 개인정보 변경 후 갱신하지 않은 경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모든 최종 확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이용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이용자 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⑩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서버의 보수로 인한 교체, 일시 정지, 개편 작업이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중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을 확인해야 하는 의무를 게을리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⑪ 회사는 회원의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매칭 상대의 프로필과 일치하는지 여부에 대한 최종 확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간 혹은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⑫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장기간 중단(또는 종료)할 필요가 있는 경우 최소 15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⑬ 회원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을 연동하지 않았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방법인 E-mail과 SMS전송, App내 푸쉬알림 등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⑭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E-mail, SMS, App내 푸쉬알림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정보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우편, SMS, 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관련 규정 및 정책의 변경 등)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분쟁 해결 및 통지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 없이 처리하고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7조를 포함하여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송의 관할은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르며, 사전 합의된 바가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